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오후 3시 어린이급식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보육시설 어린이를 대상으로 요리교실을 진행했다.
이번 요리교실은 ‘푸드브릿지를 이용한 알록달록 요리놀이터’라는 주제로 어린이와 부모를 한 팀으로 총 16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 교육은 편식교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실시했으며 영양교육을 요리교실과 접목시킨 수업으로 대표적인 편식 교정법인 ‘푸드 브릿지’를 활용한 편식교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수업을 통해 함께 참여한 학부모들도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편식교정법을 쉽게 배우고 다시 생각해 봄으로써 영양교육이 가정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했다.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예천군 내 학부모와 어린이들이 참여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더 발전시켜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함께 나아가 가정에서도 연계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2014년 경북전문대학교와 위탁운영관리 협약을 체결하고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특별법(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 제정에 따라 예천군이 관내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식자재의 위생적 관리와 양질의 급식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 및 지원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