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16일 오후 1시 20분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2015년 공무원 정보지식인 대회’를 개최했다.
공무원 정보지식인대회는 정보화 역량개발을 촉진하여 공무원의 행정 능률 향상 및 경쟁력을 높이고 스마트 전자정부를 이끌어갈 핵심 정보지식공무원을 양성하여 군민들에게 최고의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 도입된 온라인 방식의 CBT(Computer Based Test)시스템은 최신 정보기술 및 IT기술 분야를 평가하고 보고서 형식의 문서 생산 및 정보화 정책 등 정보화 정책역량을 평가하게 된다.
각 부서를 대표해 참가한 30명의 참가자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펼친 후 결과에 따라 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 총 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특히, 입상자 중 고득점자 3명은 예천군 대표로 경상북도 공무원정보지식인 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개인의 실력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급변하는 정보화 시대에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공무원 개개인의 정보화 역량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매년 직원을 대상으로 대회를 개최해 유능한 실력자를 발굴한 결과 지난 2012년부터 3년 연속 경상북도 대회에서 기관 우수상 및 개인 최우수상 등 우수한 성적을 기록해 군의 위상을 드높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