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2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회의실 및 정보화교육실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주요 내용 전달을 위한 관내 초.중.고 교감 및 업무부장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했다.
초등과 중등으로 분반하여 진행된 연수회에서는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훈령 127호) 개정 내용’ 및 ‘2015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내용 전달에 이어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기초자료 수집 시의 가족의 범위 및 교내상 운영의 공정성 제고 등이 강조되었고, 학생의 학교생활 전반을 기록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모든 항목은 객관적인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할 것을 당부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 허위 사실 기재는 ‘학생성적 관련 비위’로 간주하고 징계양정 기준을 적용되며 징계 감경에서도 제외된다.
이날 연수는 권재은(예천남부초)선생님과 박무규(용문중)선생님이 진행 진행하였고, 연수에 참석한 각 학교 담당부장선생님들은 학교별로 전교원을 대상으로 전달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김기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의 교육활동을 통해 모두 행복한 예천교육이 되도록 교육현장에서 미래의 동량들을 잘 지도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