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불교사암연합회(회장 청안 주지스님)와 예천불교연합신도회(회장 고성기)는 3월 29일 예천읍 예천불교회관(예천군보건소 뒤) 낙성식 및 관세음보살님 점안법회를 봉행했다.
이날 낙성식 및 점안법회에는 흥선 직지사 주지스님, 도리사 회주 법등 스님,도진스님을 비롯 각 사암 주지스님과 이한성 국회의원, 이현준 군수, 이철우 군의장, 불교인 등이 행사장을 가득 메운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법회는 1부 `관세음보살님 점안법회’에 이어 2부 낙성식이 봉행됐다.
낙성식은 개식, 삼귀의례, 찬불가, 반야심경 봉독, 내빈 소개, 경과보고, 감사패 및 유공자 표창, 인사말씀, 격려사, 축사, 발원문,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청안 예천불교사암연합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법회는 1300여년 예천 불교 역사에 있어서 가장 의미 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며 “예천불교회관이 기도와 수행과 배움의 장이 되고,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한 지식과 취미, 여가 선용 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성기 예천불교 연합신도회장은 축사에서 “불교회관이 자신의 깨우침을 위한 기도와 정진의 터전이 되고, 중생 제도와 불국정토 건설의 초석이 되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불교회관은 앞으로 다양한 포교와 신행 단체들의 신행 공간 등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감사패, 유공자 표창〉
◆대한불교조계종 포교원장 표창장
△변국화(감로행),안치국(법진)
◆대한불교조계종 8교구 본사 주지 감사패
△유창건설대표 황창섭 △장면식(각성) △변덕무(혜월) △민정자(진여심)
◆예천불교사암연합회장 표창장
△윤복선(무진행) △안현진(설송) △안희윤(선광) △조영숙(보덕화) △임우식(금색신) △박석순(법등지) △김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