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지역사회복지협의체는 18일 오전 11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5년 1차 대표.실무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동위원장인 박창수 예천부군수, 이완희 예천군장애인협회장을 비롯한 대표위원 23명, 실무위원 22명이 참석해 가운데 신규위원 위촉식과 2014년도 사업실적.결산보고, 2015년도 사업계획안에 대한 토의 및 긴급지원 적정성 심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사업들이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주민만족도를 높였고 올해도 다양한 복지욕구를 반영한 지역 복지수준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문제점을 보완 발전시켜 사업추진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공동위원장인 박창수 예천부군수는 “현재 시행중인 어르신 온천이용차량운행 및 가족愛행복나눔잠자리사업, 교복나눔행사, 우체국공익재단 복지사업 등으로 주민들의 맞춤형 복지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회복지대표협의체는 지역 복지계획수립, 정책건의 및 복지 전달 체계 개선 등 주민 복지 전반에 대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는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과 연계협력에 관한 협의.건의, 지역사회대표협의체 심의(건의)안건 사전검토, 지역사회 자원개발 관련 협의.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