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18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군민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풍수학박사 이몽일씨를 초청해 제26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이몽일 강사는 ‘신 도청시대 예천인의 기상’라는 주제로 2015년 새 경북시대를 선도하는 중심도시 예천에서 살아갈 예천인의 마음가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해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몽일 강사는 경북대 대학원 지리학 박사 출신으로 문화관광부 문화재 전문위원, 경북도정 조정위원, 신 도청 시대정신 포럼위원 등을 역임하시고 현재는 대한여지연구소장을 맡고 계시는 풍수학 박사로 유명하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저명인사를 초청해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개최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연은 주민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되며 이번에는 아카데미 수첩 내 응모권 추첨을 통해 강사 추천도서를 제공한다.
한편, 다가오는 5월 21일 제27회 예천아카데미는 대전 중문교회 담임목사 장경동씨를 초청해 “행복한 가정만들기”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으로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9)나 예천군 통합교육관리시스템(edu.ycg.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