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궁면 회룡포사랑회(회장 윤도식)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금창호 용궁면장, 김은수 군의원, 회룡포 사랑회 회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궁면 대은리 비룡산 용주시비 앞에서“회룡포 사랑회 비룡산 시산제”를 지냈다.
이날 행사는 순국선열 및 먼저가신 산인들에 대한 묵념, 사랑회 선서에 이어 윤도식 회장의 강신, 참신, 초헌, 그리고 이인호 명예회장의 독축 및 아헌, 김은수 군의원의 종헌, 금창호 용궁면장의 첨작, 참가자의 음복, 소등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인호 명예회장은 “국가명승 제16호인 회룡포와 비룡산을 찾는 관광객의 안녕을 기원하고, 매년 이곳에서 개최되는 회룡포 달빛 축제가 성공적으로 치러지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시산제를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회룡포사랑회는 아름다운 회룡포를 가꾸고 보존하며 대 내외에 널리 알리고자 2005년에 결성되어 매월 셋째 주 토요일 회룡포 일대를 돌면서 청결활동을 해왔다.
또한, 매년 회룡포 달빛 축제를 개최하여 예천 제1의 관광지 홍보를 위하여 노력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10월에 회룡포 달빛 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윤도식 회장은 “회룡포사랑회 선서에서 국가명승지인 회룡포와 비룡산을 깨끗하게 가꾸고 보존하는데 앞장서 후대에 물려 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