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수지침봉사연합회(회장 박갑순)는 회원들이 평소 익힌 수지침요법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기 위해 수지침과 뜸 등 따스한 손끝으로 전하는 수지침 재능기부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예천군 수지침봉사연합회에서는 예천읍을 비롯한 용문, 유천, 지보, 풍양면 5개 수지침봉사단 100여명이 적극 참여해 12개 읍.면 경로당 및 복지시설에 대하여 봉사단별 연간계획을 세워 매월 3회 정도 순회 방문하는 서비스로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행복을 전하고 있다.
이달에는 경로당에서 여가를 보내고 있는 어르신을 찾아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서서히 깨울 수 있도록 수지침봉사활동을 펼치며 한 분 한 분 불편한 몸 상태를 물어보고 건강을 챙기며 살갑게 말벗이 되어줌으로써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모두 함박 웃음꽃이 피었다.
수지침봉사회 이달 계획은 지난 2일 용문면 상금곡1리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지침, 사혈침, 서암봉, 쑥뜸 등을 놓아드는 일정을 시작으로 27일 지보면 상월리 용정경로당을 찾아가는 행복 케어봉사활동을 계획하는 등 연중 활발히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박갑순 회장은 “회원들이 바쁜 중에도 수지침요법 교육 이수하고 재능을 기부하면서 어르신들에게는 건강을 전할 수 있고 회원 자신에게는 봉사의 기쁨과 자부심을 가지는 기회가 되는 것 같아 지속적으로 재능기부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 수지침봉사연합회는 2014 제1회 세계활축제와 곤충나라 예천농산물대축제 시 축제장을 찾은 관람객 및 지역민 1천여명에게 수지침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등 크고 작은 행사에 수지침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의 많은 호응과 칭송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