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하성호)는 30일 오후 2시 예천여성회관 에서 자원봉사단체리더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리더 역량강화교육 및 우수자원봉사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한 해 동안 아름다운 세상만들기에 앞장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우수 자원봉사자와 단체에 대한 시상식도 겸했다.
시상은 봉사단체는 예천군가족봉사단(회장 조현우), 동본1리부녀회(회장 주영희) 2개 단체가 수상했으며 개인은 김수영(예섬봉사단), 최민영(예천읍수지침봉사단, 민원안내도우미) 그리고 청소년봉사단은 남월일(대창고 2), 최예원(예천여고 2) 학생이 우수자원봉사자로 표창을 주어 사기를 북돋웠다.
또한, 자원봉사자의 봉사자세를 정립하고 역량강화를 위해 전보경 경북도립대학교사회복지과 교수를 초빙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특별 강연을 실시해 자원봉사자의 역량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하성호 이사장은 “올 한해도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존경과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소외되고 그늘진 곳에 사시는 분들과 손길이 미치지 않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따뜻한 손길이 많이 필요하며 희망과 행복의 에너지를 전하고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 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