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26일 학생들의 진로교육 지원 체제 다양화를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코치 및 학부모대표 140여명을 대상으로 예천청소년수련관에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오전 9시 40분부터 10시 30분까지의 1부 연수에서는 이원섭 선생님(대창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이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진로를 교육해본 경험에 기초하여 “진로교육 방향”을 실례를 들어가며 실감 있게 강의하였다. 그는 부모의 관점으로 학생들의 진로를 강요하지 않도록 하고, 현재의 인기 직업이 미래에는 사라질 수도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어서 10시 40분부터 90분간 진행된 2부 연수에서는 최윤규 카툰경영연구소장이 “생각 力 키우기”라는 주제의 강연을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그는 학생들이 생각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독서를 많이 할 것을 강조하였고 기존의 생각을 거꾸로 보는 관점에서 경쟁력 있는 아이디어가 창출될 수 있음을 강조하였다.
이날 연수에서 김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 노력해나갈 때 교육의 성과는 커질 것이므로, 학부모님들의 진로교육에 대한 역량과 열의로 예천교육이 더욱 발전할 것이다”라고 학부모들의 열기를 응원하며 그동안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