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취미와 학습을 목적으로 구성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그 동안 배운 실력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3일 오후 2시부터 예천군문화회관에서 평생학습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교육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평생학습 동아리, 평생학습마을, 주민자치센터, 여성회관 등을 통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유화림 유화, 호명면 한지공예, 여성회관 톨페인팅팀의 작품 등 전시행사와 머리방울 만들기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볼거리와 여러 동아리의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발표회는 생활체조.스포츠댄스, 합창, 통기타 연주, 밴드연주 등 읍.면 12개 동아리가 참여해 지역의 명예를 걸고 틈틈이 연습한 실력으로 열정을 다한 공연팀은 관람객들로부터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현준 군수는 "한 해를 마무리하는 즈음에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그동안 열정적으로 배우고 습득한 실력을 발휘하는 기회를 갖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평생학습을 통해 보람 있고 활기 넘치는 삶을 살아가길"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찾아가는 평생학습동아리지원, 평생학습마을선정, 주민자치센터와 여성회관 교육, 아카데미 운영 등을 통해 군민들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넓혀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