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황정한)는 지난 25일 오후 3시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 대회의실에서 관내(상주,문경,예천)경찰서, 지자체, 법률구조공단, 교육지원청 등 29개 유관기관과 함께 효과적인 범죄피해자지원을 위한 통합지원 협의체 “소망드림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
이에 따라 앞으로 범죄피해자지원기관 간 전문적이고 유기적인 협조체제가 잘 이루어지도록 환경을 만들어 통합적 지원을 통한 범죄피해자의 실질적 피해회복을 위하여 더욱 노력할 계획이다.
소망드림네트워크 발대식에서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 홍승욱 지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통합지원 네트워크 구축 참여기관 간 원활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 실무자들을 독려했다.
이어 상주지청 피해자지원 전담 이수환검사의 범죄피해자보호법과 지원제도, 정책 및 사례에 대한 발표와, 법률구조공단 상주출장소 소장인 류형년 변호사의 피해자를 위한 무료법률지원에 대한 안내와 설명이 있었다.
소망드림네트워크는 지역사회 범죄피해자의 편의성 제고, 중복지원방지, 신속한 지원 등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을 목표로 하고, 피해자 발생시 사례회의를 통하여 통합지원을 하게 된다.
(사)상주문경예천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현재까지 관내에서 발생한 범죄피해자 307명에게 3억6천7백여만원의 경제적 지원을 비롯하여 의료지원, 상담지원, 법률지원등 보호?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특화된 자조모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범죄피해자들이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설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범죄피해자지원센터는 대구지방검찰청 상주지청 109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국번없이 1577-1295 홈페이지 www.smyvc.co.kr 를 통하여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