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엄마야 누나야 강변살자 제22회 예천아리랑제 회룡포에서 열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09-20 22:56:17

엄마야 누나야 강변살자라는 부제로 제22회 예천아리랑제가 20일 오전 10시 30분부터 민예총예천지부(지부장 한해수) 주관으로 회룡포 자연체험학습공원에서 열렸다.

이번 아리랑제에는 민예총 회원을 비롯한 관광객, 주민, 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유제, 도남백일장, 강변음악회, 내성천 금모래강 걷기 등 다양한 테마로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물돌이 마을 회룡포 마을에서 자연을 만끽하는 행사와 곁들여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 강과 자연의 건강을 비는 고유제를 준비해 참가 단체별로 헌작을 하고 신에게 자연회복을 기원 드리는 고유문을 낭독했으며 내성천의 금모래와 회룡포의 잔잔한 물길을 열어준 자연에 감사를 기리는 행사로 문을 열었다.

국문학의 태두 도남 조윤제 선생의 뜻을 기리는 도남백일장이 유치원, 초·중·고등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육지 속 섬마을의 빼어난 경치 속에서 회룡포 자연사랑 백일장(글쓰기, 그리기)으로 각자의 마음과 생각을 마음껏 표현하는 기회도 마련했으며 참가자에게는 기념T셔츠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하기 위해 예천출신 안도현(우석대 문예창작과 교수) 시인을 초청해 예천의 금모래강이 나를 키웠다.라는 내용으로 글쓰기에 대한 특강은 물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지는 특별한 만남도 가졌다.

이어 진행된 강변음악회에는 관내 중·고등학교 4팀, 관외 5개팀이 출전해 그 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춤, 악기연주 등 숨은 끼를 선보였으며  보컬에 맞춰 관광객들과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한마당 축제의 장도 연출했다.

이 밖에도 빼어난 경치를 감상하며 금빛 모래길을 걸어보는 내성천 금모래강 걷기행사를 열어 참여자들이 청정자연 환경에서 가을을 만끽하는 시간도 마련했으며 참가자에게는 우리밀 국수를 제공했다.

민예총예천지부 한해수 지회장은 “선조들로부터 고이 물려받은 모래강 내성천 회룡포에서 개최하는 이번행사로 일상의 노고에서 오는 생활의 피로를 풀고 푸근한 위안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 제6대 안영호 예천소방서장 취임 예천소방서는 2025년 7월 1일 자로 제6대 소방서장에 안영호 서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안영호 서장은 경북 김천 출신으로, 영남대학교 환경공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 소방사로 ...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