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왕님의 땅 예천군 용궁면 전통시장에서 예천의 대표 먹거리 용궁순대를 테마로 오는 8월 3일까지 개최되는 ‘제3회 예천용궁전통순대축제’가 드디어 개막했다.
첫 날 오후 4시 30분 용왕님과 함께하는 제3회 예천용궁전통순대축제의 화려한 막이 오르고 안동MBC ‘즐거운 트로트세상’ 특집 공개방송에 신유, 현숙, 박구윤, 강민주 외 다수 특급가수가 출연해 관광객의 흥을 더하는 축하공연이 개막식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축제 주요행사는 용궁순대, 용궁막걸리, 용궁두부, 용궁 토끼간빵 등 무료시식행사와 더불어 농특산물 판매전, 제3회예천용궁전통순대가요제, 용궁향토장기자랑, 지역공연팀 공연, 푸짐한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돼 관광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특히,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전국적으로 맛있기로 입소문난 ‘용궁순대’의 유명세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자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예천의 대표 먹거리를 관광상품으로 홍보하는데 큰 의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성 추진위원장은 "해를 더할수록 성숙한 축제의 면모를 갖춰 예천의 명예를 걸고 품격 높은 축제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시켜 준비했으며 맛이 월등한 용궁순대를 많은 분들이 찾아와 맛보고 이 축제가 지역경기 활성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