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건강증진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 확립을 통한 차세대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14일 예천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건강증진 패널 전시회에 들어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은 오는 7월 13일까지 예천읍 소재 초,중,고 7개교 학생 3,130명을 대상으로 학교별로 5일씩 순회하면서 영양, 금연, 절주, 치아관리, 비만, 운동 관련 패널 20여종의 전시와 함께 홍보 리플렛도 배부해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는 아침밥을 먹으면 좋은 점을 비롯해 치아우식증의 원인, 비만, 담배의 폐해 및 흡연으로 인해 발병되는 질환과 담배에 들어있는 독성 물질, 담배연기 속의 암을 일으키는 물질 등을 소재로한 다양한 패널을 전시해 학생들이 스스로 느끼고 건강한 생활양식을 습득토록 지도하여 차세대 국민건강증진에 기여토록 하는데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패널 전시회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것은 물론 가족의 건강도 챙기는 홍보효과도 톡톡히 거두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은 물론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운영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