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재)예천천문우주센터,‘과학의 날’기념 체험행사 진행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04-15 09:23:35

(재)예천천문우주센터에서는 천문대와 우주비행사 훈련체험시설을 갖추고 천체관측 및 가변중력체험, 달중력체험 같은 재밌고 유익한 우주체험이 상시로 운영하고 있으며 과학의 날을 기념해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기 위한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최근 종영된 인기드라마와 더불어 전국 곳곳에서 관측된 보름달 정도 밝기의 별똥별과 경남 진주에서 발견된 운석들로 인해 별, 우주, 외계인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런 관심으로 우주에 대한 정보를 얻는 방법으로는 손쉽게 스마트폰을 검색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천문대나 우주과학관을 찾아가는 것이다. 단편적으로 접하는 정보가 아니라 천체망원경으로 천체를 직접 관측하고, 전시물을 만져보고, 전문가로부터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하면서 궁금했던 의문을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천천문우주센터 ‘과학의 날’행사 진행. 4.5kg 대형 실물 운석 전시 등”

예천천문우주센터는 과학의 날 기념행사를 20일 진행될 예정이며, 상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 외에 연령대별로 참여할 수 있는 은하모형 만들기, 별자리시계 만들기, 별모양 열쇠고리 만들기 같은 공작활동이나 이벤트 참여를 통해 과학과 우주에 대해 쉽고 재밌게 다가가는 시간을 준비하여 손님을 맞을 계획이다.

또한, 우주체험 외에도 천문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과 더불어 4.5kg의 대형 실물 운석을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기비언(Gibeon)이라는 이름을 가진 이 대형운석은 대기권에 통과하며 폭발해 나누어진 운석의 일부로 1838년 아프리카 나미비아사막에서 발견된 것이다.

특히, 철질운석의 내부에는 우주에서만 생기는'비트만슈테텐 무늬(Widmanstatten pattern)'라는 것이 있는데, 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운석을 잘라 보아야 한다. 구하기도 힘든 운석을 잘라보기란 어려운 일이지만 이번 전시된 운석의 절단면을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하다.

행사에 관한 내용은 예천천문우주센터 홈페이지(www.portsky.net)나 전화(054-654-1710)를 통해 확인가능하며 이번 행사참여를 통해 우주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 전 직원 대상 장애인식개선교육 진행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6일 군청 대강당에서 예천군 전 직원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인에 대한 편견이나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장애와 장애인에 ...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와 자녀를 위한 부모교육 실시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현자)는 25일, 26일 양일간 예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청소년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를 대상으로 MBTI 성격유형검사와 자녀 양육 태도 검사를 통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 정책자문위 분과위원회 회의 개최 예천군은 26일 예천군 정책자문위원회 문화관광체육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자문위원회 분과 회의는 보건복지교육분과, 농림축산환경분과 회의에 이어 올해 세 번째다. 문화관광체육...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SNS채널 이벤트 추진 예천군은 예천 2024 현대양궁월드컵대회 개최기념 이벤트를 4월 29일부터 5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현대양궁월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