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13일 오후 2시 예천군체육회에서 이현준 군수, 남상남 한국대학육상경기연맹회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육상경기대회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제68회 전국대학대항육상경기대회 겸 제2회 전국교육대학교(마스터즈)대항 육상경기대회를 예천공설운동장에서 9월중 개최하기로 하고 이 대회의 성공적 개최로 육상 인구의 저변 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현준 군수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이 적극 지원하여 체육웅군 위상을 펼쳐 보이겠다."고 강한 포부를 밝히며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예천군은 2012년 전천후 육상실내훈련장 시설을 갖춘 이래에 최적의 육상전지훈련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이는 일기나 계절변화에 상관없이 훈련에 몰입할 수 있는 전천후 육상실내훈련장이 큰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올해에도 동계훈련을 위해 24개팀 5,000여명의 선수들이 훈련을 하였으며, 지금도 국가대표 단거리팀, 영월군청, 부산체고, 경민비즈니스고 등 100여명의 선수들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편, 예천군관계자는 "지역을 찾아오는 선수와 관계자들에게 친절한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여 예천군의 이미지를 드높이고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