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문경예천지사(지사장 이동석)는 노인들에게 맞는 적절한 건강운동 강습으로 신체활동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혈액순환 장애와 퇴행성관절 질환 등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고, 노인들의 사회활동 참여와 정신적인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는 2013년도「노인건강운동교실」을 성황리에 마쳤다.
지난 3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예천군 호명면 오천리 경로당 등 19개 시설에서 600여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7개월간 1,140회에 걸쳐 기체조, 요가, 댄스스포츠 등 노인들의 신체활동에 맞는 다양한 종목의 맞춤형 강습을 실시하여 신체활동능력 향상 및 건강한 노후생활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였다.
또한, 노인건강운동교실에서는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측정과 월 1회 건강강좌를 실시하여 신체조건에 맞는 생활습관 및 올바른 건강검진 방법, 건강관리와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등 실생활에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였다.
이동석 지사장은 지난 11월 20일 호명면 오천리 경로당의 노인건강운동교실 수료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통하여 실질적인 신체기능 및 건강개선 효과가 나타날 수 있도록 노인건강운동교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계속해서 노인건강교실의 저변확대와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붐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