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녀 더 갖기 운동 예천군협의회(회장 안양숙)에서 주관하고 예천군보건소가 후원하는 달인 아빠를 찾아라행사가 1일 오후 6시30분 예천군보건소 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20가정을 선정하여 가족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달인아빠를 찾아라!프로그램은 어린이를 키우는 아빠들을 대상으로 아빠 인증시험을 통해 육아에 대한 지식을 소개함으로써 출산의 축복과 행복감을 느끼고, 육아의 자신감을 얻을 수 있는 바람직한 아빠의 역할을 찾아가기 위한 과정이다.
행사내용은 자녀와 함께하는 육아지식 골든벨, 자녀와 소통하는 양육법 강의, 자녀가 아빠께, 아빠가 자녀에게 편지쓰기 및 편지낭송으로 마음속에 담아둔 말을 전하는 시간도 가지며, 달인아빠 인증시험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아빠에게는 달인아빠 표창 및 인증서를 수여한다.
행사에 참가한 아빠들은 입을 모아 "인증 시험은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육아에 대한 지식이 부족함을 반성하고 내 아이에게 관심을 더 많이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가정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아빠들의 관심을 갖는 기회를 만들어 줌으로써 여성들의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돕고 출산을 장려하는 가족분위기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