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새마을회(회장 박병창)에서는 2일 오전 10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새마을가족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회원 상호간 결속을 다지고 새마을운동을 통해 지역발전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구현에 앞장서 온 새마을지도자들을 격려하고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식전 행사로 박수희 행복창조연구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하여 "당신의 인생 행복으로 디자인하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로부터 뜨거운 박수와 호응을 얻었다.
본 행사로는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유공지도자에게 표창패를 수여하였고 또한, 어울림 한마당을 마련해 읍면대항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자랑으로 지도자들의 숨은 기량을 마음껏 뽐내며 그 동안 일상에서 지친 몸의 피로 해소와 마음의 스트레스를 풀고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창 예천군새마을회장은 "이번 새마을가족 한마음대회를 통해 회원 상호간 단결을 더욱 굳건히 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을 발휘하여 도덕성 회복과 신도청 시대의 중심에서 지역발전을 이끄는 주역이 되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다짐했다.
또한,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력으로 21C 새마을 운동이 더욱 활성화되고 지역발전의 구심적 역할을 선도하여 살맛나는 예천 만들기에 계속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