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보건소가 오는 8월 8일부터 8월 12일까지(토.일 제외)일까지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대상자를 모집한다.
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위험요인이 있는 임산부, 출산.수유부 및 영유아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영양교육과 일정기간 보충 식품을 지원해 스스로의 식생활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 국민의 건강을 태아 단계부터 관리하여 전 생애에 걸쳐 건강할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평생건강관리형 영양지원제도이다.
이번에 신규 40명을 모집하며 서비스대상은 예천군 거주자 중 가구 규모별 최저 생계비 200%미만이면서 66개월 미만의 영유아 또는 임신.출산.수유부가 빈혈, 저체중, 성장 부진, 영양섭취 상태불량 등 한가지 이상의 영양위험 요인이 있어야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신청대상 영유아 필수 동반)가 보건소를 직접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면 월 1회 영양교육 및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식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쌀, 감자, 달걀, 우유, 씨리얼 등이 처방된 6가지 패키지 중 한가지를 처방받게 된다.
또한 빈혈검사, 신장.체중측정, 식품섭취조사 등 영양 평가를 실시해 평가결과에 따라 맞춤형 영양교육을 실시하며 다문화가정을 위해서는 별도 소그룹 교육을 통해 조리방법을 시연하고 레시피를 제공하는 등 식생활, 영양관리, 모유수유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에 대해서도 교육을 실시한다.
예천군 보건소 관계자는 영양상태 개선과 스스로 식생활 관리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대상자들은 반드시 신청해 줄 것을 바라고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담당(054-650-802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