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2일 전통 5일장을 맞아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우리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도시민 초청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를 실시했다.
대구시 수성3가 부녀회원 50여명이 참여한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는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때맞춰 열리는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 용궁 순대축제, 은붕어잡이 체험, 곤충페스티벌 등 여름 휴가철 집중적으로 개최하는 지역축제의 홍보 및 관광지 탐방을 연계해 마련한 것이다.
이날 투어단은 예천읍 상설시장을 방문해 지역의 우수한 청정 농산물을 구매하고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예천 한우로 준비한 중식을 먹은 후 관광명소인 육지속의 섬 회룡포를 둘러보고 삼강주막 막걸리 축제도 직접 참여하는 등 의미있고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예천군 관계자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대도시 부녀회 위주로 전통시장 장보기 투어를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10월 개최예정인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 대축제에는 대규모 시장 투어단을 초청하여 도시민에게 지역의 우수한 농 특산물 홍보함은 물론 역사 문화 관광지를 홍보하는 기회를 마련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