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에서는 29일 오후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수료생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수료생은 지난 2월 21일부터 2개월동안 노래교실, 스포츠댄스, 한지공예, 다도(티아트), 통기타 등 18개 과정 481명이 이수하였다.
이날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에서 21세기는 여성의 시대이며 사회의 각 분야에서 여성이 주체가 되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변화의 시대에 교육을 통한 개개인의 능력 개발과 여성들의 다양한 사회 참여로 ‘웅비 예천’ 발전의 밑거름이 되어 주기를 당부했다.
이어 제2부 행사에서는 노인생활체육지도자반 댄스 시연, 기타연주, 풍수인테리어&DIY반과 한지 공예반의 작품 전시 등 14개팀 286명의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선보이는 작품발표회가 열려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박수 갈채를 받았다.
권희순 여성회관운영위원장은 지역여성의 사회참여와 건전한 여가선용과 여성의 잠재능력 개발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자아실현의 계기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유익하고 알찬 강좌를 준비하고 있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앞으로도 군민의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군민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