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는 제6대 김용대 총장 취임식 및 2013학년도 입학식을 4일 오전 10시 30분 교내 문화체육관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취임식은 교직원과 학생, 이주석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현준 예천군수 등 관 내.외 기관단체장 및 각계각층의 인사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행사는 김용대 총장의 약력 소개, 취임사, 축사, 화환증정 및 2013학년 신입생 입학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용대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훌륭한 인성과 전문지식을 갖춘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여 졸업 후 모두가 취업하는 취업 중심대학으로 발전시켜 최고의 명문 공립대학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용대 총장은 경북 고령 출신으로 1976년 제18회 행정고시에 합격하여 30여년간 공직에 몸담으며 영풍군수, 대통령비서실, 내무부 행정과장, 구미부시장, 소청심사위원,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를 거쳐 제5대 경북도립대학 총장을 역임하였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 이어 2013학년도 입학식이 김용대 총장의 입학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대표 선서, 장학증서 수여, 환영사 순으로 거행되었다. 입학식에서는 전체수석을 차지한 송재근(지방행정과)군 등 성적우수자 8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하였다.
이날 입학한 신입생들은 급변하는 사회에 꼭 필요한 전문기술인으로서의 지식과 고귀한 품성을 연마하여 밝은 사회를 만드는 새싹으로 거듭나기 위한 힘찬 첫걸음을 내딛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