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 동본1리 주민들의 화합과 단결을 위한 제7회 윷놀이 한마당 잔치가 26일 오전 11시부터 동본리 상인교육장 주차장에서 도기욱 도의원, 장무환 읍장, 하성호 예천군자원봉사센터이사장, 윤태근 동본1리 이장, 주영희 부녀회장, 안성기 노인회장, 박성우 청년회장, 석한진 상설시장번영회장을 비롯한 회원, 주민 등 1백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동본1리 부녀회, 청년회 주관으로 열린 윷놀이 대회는 부녀회, 청년회, 노인회 청백 대항전 윷놀이에 이어 2부 노래자랑과 경품추첨 순으로 진행 됐다.
장무환 읍장은 축사를 통해“주민들의 화합과 단합을 위하여 이번행사를 주관한 부녀회, 청년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의 노고에 격려를 보내며, 오늘 윷놀이를 통해 주민간 서로 돕고 아껴주고 화합하며 인정이 넘치는 신도청의 중심도시 예천읍을 만들어 나가자”고 당부했다.
윤태근 동본1리 이장은 "그동안 별도로 개최돼 오던 윷놀이 대회를 불필요한 낭비를 줄이고 주민화합을 위해 통합개최토록 적극 협조해 주신 청년회, 부녀회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주민 모두가 한마음이 되어 모범이 되는 동본1리가 될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주영희 부녀회장은 “통합 윷놀이 한마당 잔치를 위해 많은 수고를 아끼지 않은 부녀회, 청년회 회원님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어르신들을 모신 가운데 행사를 하게 되어 무엇보다 뜻 깊으며, 앞으로도 단합하고 살기 좋은 동본1리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부녀회원과 청년회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행사 준비를 하느라 분주하게 움직였으며, 어르신들에게 술과 음식을 대접하는 등 인정이 넘치는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됐다.
한편 윷놀이 행사를 위해 장무환 읍장, 하성호 예천군 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달호 예천농협장을 비롯해 지역 주민들의 자발적인 경품 기증(총60여점) 및 찬조(70만원)가 답지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빛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