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지난 20일 오후 4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부군수를 단장으로한 군정 기획단을 발족했다.
이번에 구성된 군정기획단은 군 산하 공무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참여했으며 기획총괄, 지역개발, 산업경제, 문화관광, 산림환경, 보건복지 등 6개 분과로 조직된 비상설 기구로 예천군의 새로운 시책 및 핵심사업 발굴이 군정기획단의 핵심 역할이다.
이번 군정기획단에 참여하는 공무원들은 예천군의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본연의 업무를 수행하면서도 기획단 활동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채택된 안건을 심의 검토하게 된다.
특히, 기획단은 매월 정기 및 수시회의를 개최하여 각자의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새로운 기획안을 만들어 분과별 심층 검토를 거쳐 최종 시책으로 확정한다.
한편, 이현준 군수는 군정기획단 운영에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에 감사를 전하고 기대가 큰 만큼 새롭고 참신한 시책이 많이 발굴되어 군정 전반에 많은 변화와 발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획단 관계자는 평소 생각했던 아이디어와 실무지식 등을 이번 기회에 마음껏 발휘해 군의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경식 기획감사실장은 군정기획단을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 도출과 실무적인 검토가 동시에 이루어져 보다 효과적인 기획업무 수행이 가능하다며 큰 자신감을 나타냈다.
한편, 예천군은 군정기획단 운영이 활성화되고 지역개발, 예산절감 등 큰 파급효과가 나타날 경우 선진지 견학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