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노인복지회관(관장 김정표)는 20일 오전 10시 노인복지관 에서 2013년 정월대보름맞이 어르신 한마당 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준 군수, 정창모대한노인회예천군지회장, 경로당 이용 어르신과 노인교실 회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올렸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해마을 경로당 활성화 사업, 방문보건사업, 노인일자리사업 등을 확대해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금년에는 4개소의 경로당을 공동거주의 집으로 지정 운영해 독거 어르신들이 오순도순 생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표 관장은 예천군노인복지회관 운영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은 이현준 군수께 감사드리고 지역 어르신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운영할 것을 밝히며 노인복지관 전 직원들은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정월대보름맞이 윷놀이 행사는 한해동안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보람된 노후 생활을 기원하며 우리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가 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기관단체 직원 및 자원봉사자 50여명이 참여해 어르신들이 흥겹게 즐길 수 있도록 봉사 활동을 펼쳤으며 중식제공 및 윷놀이 심판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