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과 예천군 그린스타트네트워크는 설을 맞이하여 7일 오전 9시 예천읍 중앙로 사거리에서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을 유도하고 친환경 녹색생활 실천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녹색명절 만들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공무원과 예천군 그린스타트네트워크 회원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녹색생활 실천 수칙 홍보 리플릿을 배부하며 전 군민이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녹색생활 실천 수칙에는 사용하지 않는 전자 제품 플러그 빼기, 음식은 먹을 만큼만 조리하기, 내복 입기, 승용차 이용시 공회전 줄이기 와 급제동.급출발하지 않기 등 생활비 절약은 물론 일상 생활속 친환경 운동들이다.
군은 지난해에도 지구환경의 날 및 녹색교통 실천 캠페인, 가축분뇨관리 지도점검, 국토 대청결활동 등을 추진하였을 뿐만 아니라 환경분야에서도 구제역 매몰지 사후관리 시군평가 최우수, 그린스타트 실천운동 시군평가 우수, 환경개선부담금 체납액 징수 우수지자체 선정, 저탄소 녹색성장 추진 유공, 자연보호 활성화 유공 등 많은 부문에서 성과를 거양했다.
예천군과 그린스타트네트워크 회원들은 바쁜 일상속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 지역 환경보전에 적극 동참할 것을 다짐하며 장마철 축산농가에 대한 가축분뇨 적정 처리 지도계몽, 생활주변 및 하천변 등에 방치된 쓰레기 수거, 기후변화 대응 녹색생활 실천운동 홍보에도 전 회원이 적극 참여해 물 맑고 깨끗한 그린 예천 건설에 앞장 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