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황부해)는 2013년 농업현장대응 신기술보급 활성화와 농산물 경쟁력 향상을 위해 이달 31일까지 읍면농업인상담소에 시범 사업 신청 공고를 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신기술보급사업은 36개 사업 48개소에 42억4천800만원을 지원해 지역활력화 기반조성, 육묘용 볍씨발아기 보급시범(100대), 과원구조개선생력형밀식과원조성(5.0ha), 예천참우경쟁력향상TMF생산지원, 친환경미생물생산보급(70톤), 표준 잠실이용누에다회사육기술시범 등 예천군 대표 농산물 위주로 품질향상 신기술 보급과 브랜화를 통한 명품화 육성에 집중 투자하기로 했다.
각 시범 사업별 신청자격은 예천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농업인, 생산자단체, 농업관련 법인 등으로 반드시 이달 31일까지 신청서를 읍 면농업인상담소에 접수하여야 하며, 사업 선정은 신청자들에 대한 선정 투명성과 사업타당성 검토를 위해 사업장 방문, 심사표에 의한 현지 심사를 거쳐 2월에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대상 농가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사업 신청 누락으로 인한 민원 발생을 사전 해소 하기 위해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시 각 세부사업별 홍보와 읍?면 이장회의 등을 통해 적극 홍보에 나서고 있으며 신청기간 이후 문의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도 게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