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읍장 장무환) 11월 이장회의가 12일 오전 10시30분에 장무환 읍장, 황병갑 이장협의회장을 비롯한 각리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개최 됐다.
장무환 읍장은 인사말에서 “지난달 곤충나라예천농산물축제 행사 기간 동안 적극적인 협조를 해주신 각 이장님들께 감사를 드리며, 금년 남은 기간도 마무리 잘 하시고,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제18대 대통령 선거와 관련 부재자 신고 안내와 공명선거 실천 주민 계도, 종량제봉투 사용과 생활쓰레기 불법투기 금지 주민 계도, 예천군 순환형 수렵장 운영 홍보, 가축분뇨 무단배출 금지 지도 등을 당부 했다.
또 노인돌봄종합서비스사업 대상자 선정기준 확대 안내, 체납세 일제정리 협조, 인감증명 본인서명사실확인제 홍보, 공공비축미곡 매입 철저, 가을철 산불예방 철저,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단속, 벼농사.밭작물.축산 관리 등 각 소관 담당별로 공지사항을 설명하고 이장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장회의에 이어 예천군 선관위로부터 공명선거 실천을 위한 통.리.반장 선거법 등 안내 설명과 예천군 하수관거정비 임대형민자사업(BTL)에 따른 주민 협조사항 등에 대해 건설 시공사인 금호건설(주)로부터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한편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장들은 신도청 시대 경북의 중심도시로 예천이 우뚝 설수 있도록 주민들의 화목과 단합을 도모하고 읍행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