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오는 18일 오후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공무원 및 군민 700여명을 대상으로 세계화전략연구소 소장인 이영권 박사를 초청하여 ‘부자가족으로 가는 미래설계’라는 주제로 제7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재테크에 관심은 있지만 접할 기회가 없어 고민하는 군민들에게 부자가 되기 위한 전문가의 특강으로 세계화 시대에 맞는 글로벌 마인드를 가지고 급변하는 시대에 자신을 되돌아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영권 박사는 연세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뉴욕 New School에서 경영학과정을 수료, 명지대학교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세계화전략연구소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MBC 희망특강 “파랑새”의 고정 강사로 출연하고 있으며 다양한 강연을 통해 국내 경제와 재테크 최고의 전문가로 명성을 날리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재테크는 물론 성공적인 사회생활에 대한 의식고취, 동기부여 등 지역주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예천군에서는 각계각층의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민들이 수준 높은 교양문화를 체험하고 다양한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예천아카데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예천군은 제8회 예천아카데미가 5월 2일 공병호경영연구소의 공병호 소장이 “성공적인 자기경영”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으로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당부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8)나 예천군 홈페이지(www.ycg.kr)를 참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