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28일부터 개최되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에 예천군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수도권 자매단체도 적극 참여와 협조를 약속하는 등 엑스포 성공개최를 향한 전국 각지의 기관단체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이현준 군수는 3일과 4일, 서울시 마포구, 경기도 군포시, 서울시 구로구 등 3개 자매자치단체를 방문해 박홍섭 구청장, 김윤주 시장, 이 성 구청장과 각각 면담을 갖고 올해 개최되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에 자매단체의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이에 각 자매자치단체에서도 엑스포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최대한의 협조와 지원을 약속하는 등 자매단체의 돈독한 우의를 보였다.
이 군수는 또 전문방송채널인 (주)G-TV를 방문해 수도권 지역 홍보를 위한 상호간 업무협력 방안을 협의하는 등 연일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각계의 역량을 모으는데 몸을 아끼지 않고 있다.
특히, 이번 엑스포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외부기관의 협조지원을 위해 그동안 다방면에 걸친 노력을 통해 행정안전부, 농림수산식품부, 농촌진흥청, 경북대학교 등 정부기관과 대학은 물론 경상북도, 대구시, 경상북도교육청, 대구시교육청, 한국관광공사 등 교육기관과 정부투자기관 등 10여개 기관의 적극적인 후원과 협조승인을 얻었으며, LG디스플레이(주)를 비롯한 민간기업의 참여도 이어지고 있어 엑스포의 성공개최 분위기가 더욱 고조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