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전국 각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홍보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와 외지 도시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고 점차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어 성공적인 엑스포를 예고하고 있다.
내년 7월 28일부터 8월 19일까지 23일간 개최하는 2012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개최를 위해 예천군은 지난 4월 기본계획수립에 이어 농림부 등 관계부처 협의와 행정절차를 거치고, 행사추진을 담당할 (재)예천곤충엑스포조직위원회를 지난 6월 설립하는 등 준비작업을 하나하나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행사홍보를 위해 올해 들어 도내는 물론 서울과 부산, 대구 등 대도시지역의 각종행사와 축제장 등에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벌여 지금까지 150여 차례 20여만 명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보활동에는 군청과 읍면 전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각 부서단위 홍보는 물론 개인별 모임, 동호인 행사 등 각종 행사장을 찾아 홍보하고 있으며, 기관단체 임직원과 군민들도 연고가 있는 각종축제와 행사장을 방문하여 홍보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
특히, 곤충바이오엑스포의 관람선호층이 학생과 어린이인 점을 감안하여 교육지원청, 어린이집연합회 등 교육 및 보육관련 유관기관?단체와 협력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년도 엑스포에 많은 어린이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관계기관에 협조를 당부하여 적극적인 성원을 약속받기도 했다.
또, 각종 지역축제를 비롯해 지역에서 열린 각종 대규모 행사는 물론 부산국제관광전, 고양국제특산품페스티벌, 평생학습축제, 농어촌체험학습박람회 등 대규모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에게 예천곤충엑스포를 알리는 데 힘써, 관람객 유치는 물론 지역이미지 알리기에도 크게 한 몫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