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보초등학교(교장 윤희정)는 지난25일 숭지관 강당에서 창의.인성교육을 담당하는 현장교사들의 수업역량과 실천의식을 높이기 위한 초.중고등학교 관내 교원 연수회를 개최했다.
예천관내 교장, 교감, 업무담당교사, 창의.인성 협동 프로젝트 팀원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의.인성 교육에 관심 있는 교원.장학사 등 7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창의인성교육 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시간을 마련했다.
이 날 연수는 김천직지초등학교 김창호 교장이 창의.인성교육, 학교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할 것인가를 주제로 창의인성교육의 이해와 필요성, 구체적인 운영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2009개정교육과정의 창의적 체험활동으로 자율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진로활동 4개 영역에 대한 이해와 활성화방안을 제시하였으며 학교현장에서의 교실수업의 질 개선의 중요성 및 문화예술체육 강화를 통한 창의성 증진 방안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윤희정 교장은“학교 교육방향은 인성교육을 바탕으로 창의성을 존중하는 교육으로 나아가고 있다며 지보초등학교는 창의.인성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조화로운 인재를 기르기 위해 실천하고 있으며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노력할 것이라고"밝혔다.
조춘식 교육지원과장은“창의인성교육을 위해서는 동료교사 간 멘토-멘티 활동이 중요하며 교사 나름의 교육철학을 세워 즐겁고 재미있는 수업으로 학생들의 창의..성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현장 교사들의 연구와 협조가 필요하다"고 역설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로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수업 마인드 제고와 교과연구의 필요성 인식 및 전문성 신장에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며 교활동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고"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