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에서 돌봄을 필요로 하는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보호, 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은 물론 보호자와 지역사회의 연계 등 아동.청소년들의 건전하고 건강한 육성을 위한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지난21일 예천읍 대심리에‘예천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동희)를 개소하였다.
예천지역아동센터의 정원은 9명으로 현재 8명의 아동이 신청을 하여 5월 23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용대상은 일반, 조손,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 방과 후 각종 교육과 급식이 필요한 모든 아동들이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숙제지도, 자격증 취득(한자, 컴퓨터), 안전 및 위생관리, 예체능 활동, 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된다.
이동희 센터장은“현재 신규시설에 대한 지원이 없어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지역의 아동 및 청소년들이 미래를 꿈꿀 수 있는 행복공간으로 자리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 작은 행복나눔을 함께 실천 할 지역민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예천군 관내에는 현재 2007년도에 개소한 참길지역아동센터(예천읍 백전리)를 비롯해 로뎀지역아동센터(지보면), 금당실지역아동센터(용문면) 등 3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 이용신청 및 후원문의 : <757-806> 경북 예천군.읍 대심리 18-2번지. 예천지역아동센터(전화 653-42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