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지역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교육풍토 조성에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신임 김예희(59) 예천교육장은 상주중, 문경종고, 경북대 사범대을 졸업하고 지난 1971년 구미여중 교사를 시작으로 교직에 첫발 내딛었다.
이후 성주농고, 선산고, 김천고, 구미고, 구미상고 교사를 거치고 1996년 화랑교육원 교육연구사, 2000년 경북교육청 교육연구사, 2003년 인동고등학교 교감, 2005년 벽천중학교 교장을 거치고 2008년 경북교육청 장학관으로 근무 하다가 이번에 예천교육장으로 부임했다.
김교육장은 “학생들에게 삶의 힘을 길러주고 삶의 힘을 북돋우는 교육, 파워풀(powerful) 예천교육”을 구상하고 있다.
“강한정신력과 튼튼한 체력을 지닌 학생, 실력있는 학생, 자생력을 길러주어 행복한 삶을 영위 할수 있도록 돕는데 힘 쓰겠다”고 말했다.
직원들에게는 “공신력을 갖춘 공무원자세 항상 유지 할수 있도록 살펴 보겠다”고 말했다.
한국교직원 공제회 제17대 대의원역임, 경북중등국어교육연구원 제9대 회장을 역임하고 현재 한국교직원 공제회18대 대의원, 전국중등교육협의회 중앙이사, 한국가족복지학회 이사를 맡고 있다.
김 교육장은 ‘중등학교 소설교육의 방법연구(석사), 여성의 세대별 가족주의 가치관 구조와 결정요인(박사)등의 논문을 발표 하기도 했다.
기사출처//예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