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유사시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고자 2009년 민방위비상소집 보충1차 훈련을 각 직장ㆍ지역대별로 24일 오전 7시에 실시한다.
훈련 대상자는 민방위대 편성 5년차 이상 40세 이하의 대원으로서 금년도 비상소집훈련에 참가하지 아니한 사람을 대상으로 비상사태 발생시 대응능력을 강화하고 대원별ㆍ제대별 임무숙지와 유사시 상황에 대비하는 능력을 점검하기 위해 실시된다.
훈련 대상자는 오전 7시에 훈련이 발령되면 발령 후 1시간 이내에 지역 및 통합직장민방위대원은 읍ㆍ면사무소에 출석 등록하여야 하며, 군청을 비롯한 직장민방위대원은 군청 3층 회의실에 출석하여 등록하면 된다.
금년도 비상소집훈련에 참석하지 아니한 타 지역 민방위대원도 이번 훈련에 참석이 가능함에 따라 읍ㆍ면사무소나 예천군청에 출석하여 교육을 받으면 된다.
그러나 장기출타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번 보충1차 비상소집훈련을 받을 수 없는 대원은 2차 보충훈련 소집 시 반드시 응소하여야 하며, 타 지역에 장기간 머물고 있는 대원은 현지에서 비상소집훈련일정을 확인하여 훈련을 받으면 된다.
기타 민방위 교육훈련과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국가재난정보센터(www.safekorea.go.kr)에 접속하여 본인의 민방위 편성연차와 비상소집훈련 상세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