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6월29일~8월14일까지 7주간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역량강화사업 하계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교육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서 급변하는 산업구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우수인재 양성을 위하여 학기 중 부족했던 기초소양교육과 전공심화교육을 방학기간동안 실시하게 되었다.
교육역량강화사업은 교과부 추진사업으로 대학 교육내실화와 취업지원 강화를 목표로 하며, 경북도립대학은 2008년도에 이어 2년 연속 사업자로 선정되어 국비 1,238백만원을 지원받았다.
이번 교육의 주요 과정은 컴퓨터활용능력 향상과정에 MOS.ITQ (PPT,EXCEL 기초교육과 실습),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자격증반이 있으며, 산업체 직무현장에서 바로 적응 가능한 컴퓨터활용능력 향상을 목표로 한다.
기초능력향상과정에는 각종 입사시험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영어능력 향상을 위한 영어회화반과 한자능력검증시험반이 운영된다.
또 학과별 심화학습 및 전공자격증 취득반이 운영되고 있다.
학과별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피부미용과 미용사?메이크업 자격증반, 자동차소방계열 소방기계.자동차산업기사 자격증반, 토목과 토목산업기사 자격증반, 행정복지계열 공무원시험대비반, 풍선아트 외 4개 과정, 스타일코디과 양장기능사.분장사 자격증반, IT특약계열 기초전공수학능력향상반, 유아교육과 풍선아트 외 2개 과정 등이 있다.
교육역량강화사업단 관계자는 “방학기간이지만 학생들의 교육역량을 끌어올리기 위해 전 교직원들이 발 벗고 나서게 되었다. 무더운 날씨에 힘들지만 학생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굵은 땀방울을 훔쳐내는 것을 보면 힘이 쏟고 큰 보람을 느끼게 된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은 이번 하계특화교육에서 글로벌역량강화를 위한 해외연수 실시(7.2~7.29), 하계특화교육 참여학생 장학금 지급, 조직역량강화를 위한 교직원워크숍 개최(7.15~7.24)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교육역량강화를 위해 취업캠프, 영어캠프, 학과별 각종 경진대회 개최, 방과후 학습지원 프로그램 운영, 졸업생리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