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예천교육청(최명환 교육장)에서는 16일 오전11시에 영어체험교실, 보육교실 합동 개관식을 가졌다.
그 동안관내에 구축된 영어체험교실과 보육교실은 예천군청의 지역교육지원사업으로 총 3억 5천만원의 예산이 투입되어 5개교에 조성되었다.
영어체험교실은 예천초등학교 2실, 풍양초등학교 1실, 용문초등학교에 1실이 구축되었으며, 영어체험교실은 예천의 초등학교 학생들이 좋은 환경에서 원어민들과 어우러져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환경 제공의 장으로 조성됐다.
보육교실은 예천동부초등학교와 용궁초등학교에 각각 1실이 조성되었으며, 보육교실 또한 맞벌이 가정 및 저소득층 자녀 등에게 방과 후 보호 공간을 마련하여 보육 및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학생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한 양질의 보육.교육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공간으로 조성됐다.
영어체험교실과 보육교실의 구축은 예천교육을 더욱 내실있고 훌륭한 교육 환경이 되도록 하였으며, 2009년도에도 예천군청에서 운영비를 전액 지원할 예정으로 되어 있어 더욱 알찬 운영이 될 것이다.
이 날 합동 개관식에는 김수남 군수,최명환교육장,윤영식 도의원, 군의원, , 영어담당교사가 참석하였으며, 조성된 영어체험교실에서 시범수업도 펼쳤다.
개관식에서 예천교육청 최명환 교육장은 개관사에서" 예천영어체험실이 시작은 작지만 지역의 센터로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영어체험실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또한 김수남 군수는 축사를 통해 "본 교실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영어 학업능력이 크게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예천군민 장학금 100억을 조속히 조성하여 우리군의 교육환경 개선은 물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