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위원회 소속인 윤영식 도위원은 9일에서 10일 양일간 군위 군위읍 소재 동아LPC(Live Stock Packing Center)영주시 풍기읍 소재 영주APC서 안동농협RPC 등 농축산물 전문유통가공시설과 친환경농업 실천농업인 단체와 농어촌의 쾌적한 주거환경개선을 추진하는 현장을 방문 하여 운영 및 사업추진상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수렴하여 의정활동에 반영하기로 하였다.
첫날인 9일 군위군 부계면 소재 친환경영농조합법인을 방문, 현황을 청취하고 친환경농법으로 토마토, 오이 등을재배하는 농장을 둘러보며 애로사항을 수렴하였으며, 군위읍 소재 동아 LPC를 방문하여 축산물종합처리장의 현황을 청취한후 위생?안전성 강화로 소비자의 신뢰 구축은 물론 자체경쟁력을 높여 나갈 것을 주문하였다.
오후에는 농산물 유통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과수지역에 설치된영주APC(거점산지농산물유통센터)를방문하여선별?저장?포장?판매를 일관적으로 처리되고 있는 시설을 점검한후 유통비용절감으로생산자의 실질적인 소득이 증대되는 차별화 전략과 운영의 효율화를 기할 수 있는 방안 강구를 당부하였다.
10일에는 벼의 수집.건조.저장을 자동화시설로 일괄처리 하는 서안동농협RPC를 방문하여 현황을청취하고 개방화에 대비한 쌀 산업 경쟁력 확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오후에는 쾌적하고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을 조성하여도시민의 농촌유입 촉진과 농촌지역 주거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성주군 벽진면 매수리 전원마을조성지를 찾아 현황을 청취하고 현장을 둘러보면서 농촌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배가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윤영식 도의원은 이번 현지 확인 방문 활동을 통하여 수집된 정보와 자료 등 은 오는 11월 14일부터 시작되는 2008년도 행정사무감사시에 활용할 계획이며, 애로사항, 건의사항 등은 2009년도 예산심사 시에 반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