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창고등학교(교장 남병규)는 2월 14일(월)∼15일(화), 시청각실에서 대창중·고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북에서 가장 오고 싶은 학교를 향한 로드맵'을 주제로 하여 2022학년도 대창중·고 교직원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한 학교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됐다.
이에 대창중·고 전체 교직원은 교육과정, 대입 전략, 교과·학년별 특별프로그램 등을 연구하며 교직원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하였다. 또한, 대전 동방고등학교의 최O규 선생님과 카툰경영연구소 최O규 소장이 강사로 나서 각각 '학생의 성장이 돋보이는 학생부 기록', '미래 교육의 핵심=창의&융합'을 주제로 컨설팅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학생들이 각자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학생의 흥미와 적성, 능력과 수준을 고려한 대창고만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에 대해 활발하게 논의했다.
남병규 교장은 "우리 학교는 우수한 교사와 우수한 학생이 모여 훌륭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다. 획일적인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학생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고 활동하여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교직원 워크숍의 취지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