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지난 14일 유천면 복지회관에서 2021제1호 마을학교로 지정된 버드내 마을학교에 현판을 증정했다.
이날 버드내 마을학교 현판 제막식에는 이학승 예천교육장, 김학동 예천군수, 김은수 군의회 의장, 최경진 버드내 마을학교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마을학교 관계자 40명이 참석하였다.
예천미래교육지구 온마을학교 운영은 올해 7곳을 공모를 통해 지정하였고, 이 중 2개소는 추가 공모로 지정할 예정이다.
예천군 제1호 마을학교인 버드내 마을학교는 새마을지도자유천면협의회에서 11명의 회원이 운영하는 마을교육공동체로 유천초등학교 1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방과후 돌봄 유형으로 운영한다.
이학승 교육장은 ‘2020년도가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와 아이들이 꿈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다면 2021년도는 마을이 교육 지원 주체가 되어 쉼 없는 노력과 성장을 기대하고 예천교육청은 마을학교에 대한 무한한 신뢰와 지원으로 명품 미래교육지구로 이끌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학동 예천군수는 ‘예천미래교육지구 사업이 미래의 학생을 키우며 마을이 활기찬 웃음으로 넘쳐날 수 있도록 기대하고 우리 군에서도 마을과 학교가 서로 협력하는 교육공동체 구성에 최우선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