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학승)은 지난 5월 11일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관내 급식 조리교 21교(원)을 대상으로 2021년도 상반기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사전예고 없이 불시에 현장을 방문하여 올해 개정된 학교급식 위생관리 지침서(5차 개정판)을 바탕으로 식재료 검수부터 조리, 배식, 세척, 급식 전 과정에 걸친 학교급식법령 준수사항과 학교급식 지도사항을 점검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급식소 방역·소독 여부 △학교급식 기구 및 시설점검 △조리·배식까지의 위생 관리 △식재료 구매·검수·보관관리 △조리종사자 개인위생 및 작업위생 △HACCP 관리등 학교급식 전반에 대한 위생 상태 등이다. 예천교육지원청은 점검 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중대한 위반사항은 서면 통보 후 조치 결과를 확인 할 예정이다.
이학승 교육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역을 철저히 준수하고,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이 될 수 있도록 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하며, 급식관계자들에게도 “급식 현장의 철저한 감염 예방 수칙 준수와 더불어 따뜻한 날씨로 인해 식중독 발생이 우려되는 만큼 급식 종사자의 건강상태와 방역점검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