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김학동)이 올해 1월 1일 기준 조사‧산정 후 한국부동산원 검증이 완료된 개별주택 16,703호에 대한 개별주택가격을 이달 19일부터 4월 7일까지 열람‧의견을 제출 받는다.
개별주택가격 열람은 예천군청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www.realtyprice.kr), 군청 재무과 또는 읍‧면행정복지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의가 있는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열람 장소에 마련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열람 기간 동안 제출된 의견은 인근 주택 또는 표준주택 가격과 균형 여부 등을 다시 조사한 후 결과를 의견 제출인에게 개별 통지 할 계획이다.
열람 및 의견제출 절차를 마친 개별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4월 29일 공시되며 공시된 가격에 대해 5월 28일까지 별도로 이의신청 접수를 받는다.
예천군 관계자는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에 따라 올해는 가격 변동이 클 것을 예상된다.”며 “해당 자료들은 국세, 지방세, 건강보험료 등 각종 조세와 요금 산정 등 기초 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주택가격열람 및 의견제출 기간을 놓치지 말고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꼭 제출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별주택가격 열람 등 자세한 문의사항은 예천군청 재무과 재산세팀(☎650-612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