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성백경)는 18일 오후 2시 농업인회관 3층에서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영 개선으로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21 강소농(기초과정)’ 개강식과 함께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교육 과정은 신규 강소농 20명을 모집해 6개월 동안 농업경영과 강소농 사업을 이해하고 경영 개선 목표 실천하는 등 8월 19일까지 11회차 58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윤선마케팅연구소 윤선 소장을 초빙해 ‘현장 트렌드에서 경영마케팅 길 찾기’라는 주제로 농업 환경 변화와 마케팅 존재가치, 경영 이해 등을 강의했다.
이후 진행 되는 교육은 △경영 생존 부등식 및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전략 △경영 프로세스 및 실천 노트 작성, 자율 모임체 구성 △강점 찾기 및 온라인 콘텐츠 만들기 △전문가 현장 크로스 코칭, 아이디어 찾기 △농가 브랜드 및 로고 제작 등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 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강소농 기초과정 교육으로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대응해 자신의 경영 역량을 분석·진단하고 경영 마인드를 확립하는 등 경쟁력을 키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소농 교육은 2011년부터 혁신 역량을 갖추고 경영 목표를 달성해 농업 경쟁력 향상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으로 지난해까지 653명을 육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