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스포츠

육상의 메카 예천, 대한육상연맹 육상교육훈련센터 유치 성공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11-05 16:41:00

예천군은(김학동 군수) 대한육상연맹에서 공모한 육상교육훈련센터 유치전에서 강력한 경쟁도시인 대구광역시를 제치고 유치에 성공하여 지난 62022년 아시아주니어육상대회 유치 후 또 다시 경사를 맞았다.

 

 

대한육상연맹은 5일 오전 11시 최종선정심의위원회를 열어 육상훈련 인프라, 지리적 접근성 및 적극적인 지원 의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선정지역을 예천으로 결정하였다고 밝혔다.

 

 

지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NFC)와 도민체전 유치에서 마지막 문턱을 넘지 못해 쓴 잔을 삼켜야했던 예천군은 이전의 아픈 경험에 주저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 결과 ‘2022년 예천아시아U20육상선수권대회에 이어 대한육상연맹 육상교육훈련센터를 유치하는 쾌거를 또다시 이뤄내 명실상부 대한민국 육상의 메카로 우뚝 섰다.

 

 

군은 육상교육훈련센터 공모사업에 9월부터 발 빠르게 대응해 공모사업 관련 제반사항들을 면밀히 검토 준비했으며 지난 106일 공모 신청하고 대구광역시와 함께 1차 후보지로 선정돼 1028PPT 발표, 1030일 현장실사 했다.

 

 

이번 육상교육훈련센터유치는 1028일 김학동 군수가 서울에서 실시된 발표평가에 직접 참석해 평가위원들 앞에서 예천군의 육상 역량과 비전에 대해서 직접 발표하고 30일 현장실사에도 현장실사단을 맞이하는 등 예천군의 강력한 유치 의지를 전달했다.

 

 

또한, 김은수 예천군의장을 비롯해 이철우 예천군체육회장, 이상만 예천군육상연맹회장 등도 모든 유치과정에 함께하며 온 군민이 힘을 모아서 이룬 결과라 할 수 있다.

 

 

대한육상연맹 육상교육훈련센터는 전국의 육상 지도자와 선수, 심판 등이 참여해 △체계적인 육상전문 지도자교육과 심판 양성 및 교육 △외국지도자 강습교육 △선수 경기력 향상과 훈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며 군은 운영에 필요한 교육 및 훈련시설과 운영인력 등을 지원한다.

 

 

이번 대한육상연맹 육상교육센터 유치로 교육 및 훈련 인원이 매년 연인원 2~3만명으로 예상되며 기존 전지훈련 및 각종 대회 인원을 모두 합하면 약 165천여명이 예천을 방문할 것으로 보여 연 300억 원 정도의 경제적 파급효과가 유발돼 침체된 원도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학동 군수는 대한육상연맹의 선정에 대단히 감사드리고 기대에 걸맞는 지원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이로 인해 발생되는 경제적 파급효과를 최대로 끌어올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예천군, 코로나19 예방 접종 지역협의체 간담회 개최

예천군, 코로나19 예방 접종 지역협의체 간담회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25일 오후 4시 군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코로나19 예방 접종을 위한 지역협의체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난 달 21일 김준호 부군수를 단장으로 의사회, 소방서...

예천소방서, 정월대보름 맞아 ‘특별경계근무’실시

예천소방서, 정월대보름 맞아 ‘특별경계근무’실시 예천소방서(서장 윤태균)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마을단위의 행사 등으로 인한 화재 발생을 대비해 27일까지 ‘정월대보름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이번 특별경계근무기간에는 소방공...

예천군, ㈜중앙기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 기탁 받아

예천군, ㈜중앙기업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 기탁 받아 예천군(군수 김학동)이 25일 오전 9시 30분 ㈜중앙기업(대표 현미선)으로부터 이웃돕기 성금 5백만 원을 기탁 받았다. ㈜중앙기업은 예천읍 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으로 콘크리트, ...

예천경찰서, 농촌 노인을 대상으로 한 강도범 신속한 수사로 조기 검거

예천경찰서, 농촌 노인을 대상으로 한 강도범 신속한 수사로 조기 검거 예천경찰서(서장 김선섭)는 농가주택에 침입하여 혼자 살고 있는 80대 여성을 상대로 금품을 빼앗아 달아난 A씨를 검거했다고 25일 밝혔다. A씨는 절도 범죄경력 등 17범으로 지난...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