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정치/경제

예천군, 설 명절 장보기 및 전통시장 캠페인 실시

황성한기자   |   송고 : 2020-01-22 14:41:20

예천군은 민족 고유의 명절 설을 맞아 지역 상권과 서민경제를 살리기 위해 22일 오전 10시부터 예천읍 상설시장과 중앙시장에서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해 예천군새마을회, 한국자유총연맹예천군지회, 바르게살기운동예천군협의회,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경북예천군협의회 등 150여명이 시장을 찾아 제수용품 및 명절 선물을 구입했다.

 

 

이와 더불어 전통시장 캠페인도 함께 펼쳐 친절한 고객 응대와 함께 고객들의 통행에 불편함이 없도록 고객선 지키기, 가격 및 원산지표시제 준수 등의 전통시장 캠페인도 펼쳤다.

 

 

군과 민간단체는 지난 해 추석 명절 전 2개월 동안 시장 주변 노점상들을 상대로 시장 내 노점허용구역으로 이전을 꾸준히 홍보하고 설득해 노점상과 전통시장의 상생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를 어렵게 이끌어 낸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노점이 자리를 비워 깨끗하게 정비된 인도에 일부 상가에서 물건을 적치해놓고 상행위를 하고 보행자의 불편을 초래해 안전을 위협하는 문제가 발생돼 민간단체들이 이를 바로 잡기 위해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고객 친절, 깨끗한 상품 정리, 믿을 수 있는 가격 표시로 시장 이용객들이 먼저 찾아오는 시장을 함께 만들자.”며 상인들에게 당부하고 앞으로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으로 경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장보기 행사와 더불어 시장 경기 활성화를 위해 참여자들은 전통시장 주변 식당을 이용해 점심식사를 하는 등 설 명절 서민경제 살리기에 힘을 보탰다.

 


예천군,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 실시

예천군,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 실시 예천군은 저출생 시대에 출산 장려 분위기를 조성하고 아기의 소중한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올해 처음 특수 시책으로 아기 주민등록증 무료 발급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17일 오전...

예천군, 농촌개발사업을 통한 복지농촌 조성

예천군, 농촌개발사업을 통한 복지농촌 조성 예천군은 농촌마을 정주여건 개선으로 삶의 질을 향상하고 농업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일반 농산어촌 개발사업 및 소규모 주민숙원사업 에 290억 원을 투입한다. 연차사업으로 추진 중인...

예천소방서, 소방시설 점검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 시행

예천소방서, 소방시설 점검장비 무료 대여 서비스 시행 예천소방서에서는 소방시설 자체점검을 실시해야 하는 관계인을 대상으로 소방시설 점검기구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소방시설법에 따라 특정소방대상물 관계인은 연 1회 이상...

예천군, 구제역‧AI‧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가축방역심의회 개최

예천군, 구제역‧AI‧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 가축방역심의회 개최 예천군은 14일 오후 2시 군청 중회의실에서 가축방역심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심의회에는 김학동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부서 및 읍‧면, 군부대, 경찰서, 소방서, 농‧축협, 수의사회...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