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최효열)는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교육으로 예천군농업인대학 한우아카데미 과정과 차세대 리더 경영·마케팅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만 19세 이상 만 49세 이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역 내 미래농업을 선도 할 청년농업인들의 영농초기 어려움 극복과 안정적 정착을 위해 전문기술을 함양하고 시대변화에 발맞추어 유연한 사고와 추진력을 키워 영농경험이 부족한 청년들에게 용기를 북돋울 계획이다.
교육은 농촌의 바쁜 영농일정을 고려해 3월부터 10월까지 야간교육으로 20회 실시하며 한우아카데미 교육과정은 실습위주의 교육과 한우 사양기술 및 선도농가 견학, 전문가 컨설팅 등을 통해 예천의 한우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차세대 리더 경영‧마케팅 교육과정은 극변하는 농업시장 분석을 통해 경영‧마케팅 전략과 젊은 고객을 상대로 판로 망이 이뤄지는 SNS 활용을 통한 농산물 마케팅 및 고객관리 교육을 실시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청년농업인들이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을 마련했으니 의식 있는 청년농업인들의 많은 동참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우아카데미 교육과정은 1월 20일부터 2월 21일까지, 차세대 리더 경영·마케팅 교육은 1월 20일부터 2월 28일까지 각 40명씩 모집하며 농업기술센터 교육경영팀(☎650-8132)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