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공동주택의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역량 강화와 범죄, 화재 등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9월 10일 오전 9시 청소년수련관에서「2019 예천군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교육 및 방범·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법정교육으로 경북도청신도시 내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가 들어서면서 공동체 의식과 주민화합, 공동주택 관련 법령 및 관리규약에 대한 인식이 필요함에 따라 2018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지민 전문강사 등을 초청해 ▲소화·연소 및 화재예방, ▲강도·절도 등의 예방 및 대응, ▲사업자선정 및 장기수선계획 수립·조정에 관한 사항,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군은 이번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등에 대한 교육이 공동주택의 투명한 관리와 입주자대표회의의 합리적인 운영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나아가 입주민의 군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를 활성화 시키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효율적이고 투명한 관리와 범죄 화재 등으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공동주택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바쁜 생업으로 참석이 어려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은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사이버연수원(http://eduapt.lh.or.kr)을 통해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