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경애)는 8월 12일부터 29일까지 관내 5개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여 12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경로당 어르신 대상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으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나트륨·당류 그것이 알고 싶다!’라는 주제로 나트륨·당류 과잉 섭취 시 문제점, 나트륨·당류 저감화 방법, 노인성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건강 식단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또한, 영양교육과 함께 단맛 미각테스트를 실시하여 평소 어르신들이 얼마나 달게 먹고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미각테스트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평소에 달지 않게 먹는다고 생각했는데 미각테스트를 해보니 달게 먹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싱겁게 먹기 및 덜 달게 먹기를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경애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이번 영양교육이 식생활 개선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예천군 관내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관내 어린이 급식시설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방문 지도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과 바른 식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